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10월 4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Cardano 2주년을 축하합니다!

Cardano와 ADA의 상장 2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2019년 9월 28일 불가리아 플로브디프에서 열렸습니다.
Cardano 생태계 유관단체와 팀은 정성을 다해 커뮤니티와 함께 축하하며 지난 2년간 이뤄낸 발전을 기념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으며 이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포럼에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아래에서 EMURGO의 2주년 기념 영상을 확인하세요!

블로그 바로가기

Tim Harrison의 후기 보러가기


9월 28일 불가리아 플로브디프에서 있었던 Charles Hoskinson의 기조연설. 이 이벤트는 플로브이프 Agrarian 대학과의 파트너십으로 개최되었습니다.

David Esser의 2주년 기념 비디오

2주년 기념 AMA 비디오

Watch EMURGO’s 2-Year Anniversary Video on YouTube


IOHK 블로그: 블록체인 언박싱 – Shelley 테스트넷의 최초 네트워크 데뷔

2주 전에 IOHK 소속 팀, Cardano 앰배서더, Cardano Foundation의 대표단은 런던의 한 코워킹스페이스에서 만남을 가졌습니다. 간략한 발표 후에 컴퓨터와 몇 개의 Rock Pi 가 부팅되었습니다. 한 시간 후, 우리는 부팅된 컴퓨터와 Rock Pi 를 모두 피어 투 피어 노드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커뮤니티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네트워크 연결형 Shelley 테스트넷의 첫 번째 시연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OHK 최신 블로그 보러가기

IOHK는 Shelley 테스트넷 뉴스레터 새 소식을 매주 금요일마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럼에서 새 소식을 확인하십시오. 가장 최근의 기술적 업데이트와 관련해서는 GitHub 커뮤니티에서 모든 커밋과 풀 리퀘스트를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대화에 참여하지 않은 분은 스테이크풀 텔레그램 대화에 참여하셔서 커뮤니티의 활발한 활동에 참여해 보십시오.

Shelley 테스트넷 13주 차 소식

Shelley 테스트넷 14주 차 소식


Cardano 재단, 컨텐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매니저로 Tommy Kammerer 임명

Cardano 재단은, 글로벌 확장 계획에 맞춰 Tommy Kammerer(@ADAtainment)를 새로운 컨텐츠 크리에이터 및 커뮤니티 매저로 임명함으로써 유럽으로의 확장을 꾀했습니다.

이번 임명은 커뮤니티로부터의 기술적 컨텐츠의 요구에 부응한 것이며 재단의 커뮤니티 확장 목표와도 합치되는 결정이었습니다. 독일어 커뮤니티 매니저로서 Tommy는 오스트리아, 독일, 리히텐슈타인 그리고 스위스의 커뮤니티를 관리하게 됩니다.

Tommy의 보도자료 바로가기


최신 EMURGO 블로그: “블록체인 활용 사례: 사물 인터넷 (IoT)”

우리는 세상이 서로 더욱 연결되고 새로운 기술이 출현함에 따라 새로운 생활방식 변화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블록체인은 산업과 사회를 위한 선구적인 기술로서 추진력을 얻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는 큰 미래 잠재력을 지닌 신흥 분야에 블록체인을 잠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최신 EMURGO 블로그: “GitHub과 기타 도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분석하는 방법 및 Cardano(ADA)에 대한 의견”

Cardano의 공식 상업 벤처 부문인 EMURGO는 연구 주도 접근법으로 탄생한 최초의 3세대 블록체인으로서, Yoroi 저장소, Seiza 블록체인 탐색기 비공개 저장소, Cardano 서브레딧, 기타 다양한 교육, 마케팅, 봉사 활동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독자들에게 Cardano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도 포함됩니다.

계속읽기


Florian Bohnert의 EMURGO Cardano 진행 상황 업데이트 #7

새로운 EMURGO 소식 영상! CMO인 Florian Bohnert는 다음과 같은 최근 소식을 전합니다.

  • EMURGO, Cardano Foundation의 자금 지원으로 Tangata Manu 출시
  • 다수의 인도 대학 및 한국 협회와의 MOU 체결
  • Blockchain for Europe and Chamber of Digital Commerce와 파트너십 체결

그 외 다양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Florian의 비디오 바로가기


우리의 사명은 자랑스러운 Cardano 커뮤니티가유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 것입니다. Cardano Ecosystem은 커뮤니티 자체의 지속적인 성장 그 자체입니다. 지난 주 2 주년 기념 행사는 그러한 성장을 보여주는 하나의 결과였습니다. 본인들의 시간과 열정을 바쳐 커뮤니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커뮤니티 회원들을 소개합니다. 이번 2주 사에는 행사에 4 명의 Cardano 버서더들이 초대되었으며, 밋업 주자인 Vasil까지 총 5명의 앰버서들이 함께했습니다.

앰버서더들의 이벤트 후기 컨텐츠를 지금바로 확인해보세요!
(왼쪽부터: Marin, Carlos, Vasil (co-organizer), Josh 그리고 Kenny)

Marin의 트위터 팔로우

Carlos의 트위터 팔로우

Vasil의 트위터 팔로우

Josh의 트위터 팔로우

Kenny의 이벤트 후기 영상 보러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한국 Cardano Meetup 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영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