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재단, Cardano 2주년 기념 블로그 포스트

작성: @YeJi.Kim, @Katsumoto
앰버서더로서 인포그래픽에 재능을 기부해주신 @adatainment 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Cardano 커뮤니티와 함께 2주년을 기념합니다!

지난 2년 동안 Cardano 재단은 Cardano 커뮤니티와 함께 크게 성장했습니다. 커뮤니티의 성과를 축하하고자 이번 2019년 2주년 기념 이벤트의 주제는 '커뮤니티’로 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올해 기념 행사를 "커뮤니티와 함께(Embracing Community)”로 정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확장과 성장!

Cardano 커뮤니티의 규모가 27만명에서 36만명으로, 무려 일 년 만에 30%나 성장했습니다. Cardano 재단, IOHK, EMURGO를 포함한 모든 채널의 팔로워 수는 어느덧 74만명이 되었습니다!

올해 Cardano 재단은 더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을 포용하기 위해 다양한 소셜 채널을 새롭게 개설했습니다.

  • 유튜브 - Cardano 재단의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링크드인 - 모든 최신 Cardano 재단 소식이 제공됩니다.
  • 라인 메신저 - Cardano 공지사항이 일본어로 제공됩니다.
  • 웨이보 - 중국인 커뮤니티를 위한 공식 Weibo 페이지입니다.
  • 위챗
  • 인스타그램 - Cardano에서 가장 최근에 개설한 채널입니다.

지역과 언어에 따라 더 많은 맞춤형 커뮤니티 채널이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직 팔로우하지 않으셨나요? 커뮤니티 채널들에 가입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Cardano 재단과 커뮤니티가 함께하는 글로벌화

Cardano 재단은 자체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글로벌 밋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9년, Cardano 재단은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시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Cardano 재단은 전 세계에서 열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와 암호화폐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발표해오고 있으며, Cardano의 채택을 촉진하고 블록체인 거버넌스의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단체와 합류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Cardano 재단의 최근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rdano 재단의 아시아 로드쇼에서 영상을 확인하세요.

또한, Cardano 글로벌 커뮤니티는 지역별 밋업을 개최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30개국에 45개의 Cardano 커뮤니티 그룹이 있으며, 9,000명 이상의 밋업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새로 시작된 앰배서더 프로그램의 두 번째 단계를 통해 커뮤니티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앰배서더 하이라이트

Cardano 재단과 커뮤니티는 회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Cardano 재단은 커뮤니티의 뛰어난 회원들을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1년 전부터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앰배서더의 대부분은 Cardano의 시작부터 함께 하고 있으며, 프로젝트가 계속 성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이후 더 많은 앰배서더가 합류했습니다. 우리 앰배서더들은 봉사활동의 형태로 자발적으로 생태계에 기여했습니다. 앰배서더들은 커뮤니티에 있어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앰배서더들의 수고가 있었기에 지금과 같은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관리팀은 Cardano 2주년을 맞이하여 앰배서더들의 노력과 기여를 기리기 위해 일련의 짧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흥미로운 대화가 앰배서더 스토리로 엮여 포럼에 게시되었습니다.

Cardano 프로젝트의 과학적인 접근법과 탄탄한 방법론은 모든 앰버서더 스토리 곳곳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앰배서더들은 Cardano의 성공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표현했으며, Cardano의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Cardano 앰배서더 그룹에는 전 세계에 걸쳐 24개국 출신의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48명의 앰배서더가 있으며, 매월 검토 주기 동안 더 많은 분들이 자격을 충족하여 합류하고 있습니다. 누계로 따져보면 기존 앰배서더들은 15개 언어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아직 커뮤니티 회원이 아니십니까?

Cardano 커뮤니티는 Cardano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모든 분에게 열려있습니다. Cardano의 탈중앙화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합니다. Cardano 프로젝트에 대한 여러분의 기여와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slight_smile:

cardano.org 에서 뉴스 레터를 구독하시면 프로젝트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 레터 구독은 커뮤니티 참여의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