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HK: CARDANO 중요 공지

2020년 2월 20일, IOHK는 Cardano 메인넷 상 Shelley 시대 기능 런칭의 일환으로 중요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점검을 완전히 진행한 후 저희는 현재 원래의 합의 프로토콜인 Ouroboros Classic(Byron 시대)을 업데이트된 버전인 Ouroboros BFT로 변경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해당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Ouroboros BFT 업데이트의 주된 목적은 Ouroboros Classic에서 Ouroboros Praos로 변경하는 데 있어 보다 간단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는 메인넷에서 Shelley 시대의 시작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는 "하드포크"라고 말할 수 있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계획 및 관리에 따른 업데이트로서 사실상 Ouroboros Classic에서 Shelley 시대의 바탕이 될 Ouroboros Praos로 이전하는 데 있어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Ouroboros BFT란?
비잔티움 장애 허용(BFT)이란 간단한 합의 알고리즘의 한 종류로서, 이때 Ouroboros BFT란 Ouroboros 제품군에 속한 BFT 알고리즘을 말합니다. Ouroboros 제품군에는 현재 Cardano 메인넷에서 실행 중인 프로토콜인 Ouroboros Classic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말에 탈중앙화 Shelley 시대로의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완료되면, 저희는 Ouroboros Praos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OBFT 업데이트는 언제 수행되나요?

2월 20일 목요일 21:44:51 (오후, UTC) 에포크 176에 저희는 프로토콜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넷의 기존 합의 프로토콜인 Ouroboros Classic(Byron 시대)을 Ouroboros BFT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이는 총 2단계로 계획된 하드포크 작업 중 첫 번째 작업에 해당합니다.

여러분이 해야할 일
문제 발생을 피하고 ADA를 보유한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Cardano 1.6.0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Daedalus 사용자는 월렛이 OBFT 하드 포크를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최신 0.15.1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창의 상단을 확인하여 사용중인 버전을 항상 확인할 수 있습니다.

OBFT 이후 일정은?
OBFT는 메인넷 상 Shelley의 기능을 지원할 Ouroborous Praos를 배치할 준비가 되기 전까지 유지될 예정입니다. 이 시점에서 저희와 파트너 관계에 있는 여러 거래소와의 협력을 통해 두 번째 포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