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1.5 메인넷: Daedalus 0.13.0과 Cardano SL 3.0.0

Cardano 1.5가 오늘 Cardano 메인넷에서 출시됩니다. 이번 카르다노 1.5는 (메인넷 론칭 이래 지속되고 있는) 현 Byron 단계에서 마지막으로 이뤄지는 Cardano 출시라는 측면에서 주요 이정표인 셈입니다.

Cardano 1.5는 Shelley 개발 단계 전환을 위한 준비에 있어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컨센서스 프로토콜인 Ouroboros BFT가 도입됩니다. 이는 현재 Cardano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컨센서스 프로토콜인 Ouroboros 클래식에서 다가올 Shelley 시대 프로토콜인 Ouroboros Genesis로 전환하는 데 있어 핵심적 단계이기도 합니다. Ouroboros Genesis는 Cardano에 기반이 되는 프로토콜에 중요한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단계입니다. 바로 비트코인과 같은 작업증명(proof-of-work) 프로토콜의 보안 보증과 매치되는 최초의 지분증명(proof-of-stake) 프로토콜이기 때문입니다.

Ouroboros BFT는 1.5 배포 후 즉시 활성화되는 대신, 향후 별도로 발표될 예정인 프로토콜 업데이트를 통해 활성화됩니다. 이번 프로토콜 업데이트로 인해 Ouroboros 클래식 프로토콜은 비활성화되고, 대신 Ouroboros BFT 컨센서스 프로토콜이 활성화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기술적으로 하드포크이지만, 자동적 방식으로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현 연합 시스템의 모든 당사자가 변화에 동의함으로써 계획된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이기 때문입니다.

Daedalus 사용자는 Daedalus 프롬프트에 따라 Daedalus 0.13.0을 설치함으로써Cardano 1.5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하드포크를 위해 모든 사용자는 버전 1.5로 업그레이드하도록 합시다.

가짜 Daedalus 앱을 온라인에 게시하거나 소셜 미디어 또는 개인 메시지를 통해 내 월렛에 액세스하려는 사기범에 주의하십시오. 반드시 공식 사이트(소스)에서만 Daedalus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암호화폐 거래소는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앞서 기존의 v0를 v1 월렛 API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합니다. 1.4 버전에서 지원이 중단되었던 v0 월렛 API는 1.5 버전에서 완전히 사라지므로,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번 Cardano 1.5 출시와 함께 여러 개선점이 뒤따랐습니다. 우선 많은 수의 트랜잭션 및 월렛 주소가 있는 목록을 렌더링할 때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외 디스크 공간 부족 감지 기능 및 블록 저장소 통합 프로세스를 시각화하는 새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출시 노트를 참조해주세요.
image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