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3월 29일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Cardano 1.5 및 1.5.1 출시

image

지난주 IOHK는 메인넷에 Cardano 1.5를 출범시켰습니다. 이번 출시는 현 Byron 단계에서 마지막으로 이뤄지는 Cardano 출시라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이정표였습니다. 이번 출시 이후, Daedalus를 이전 버전에서 업데이트할 때 일부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들이 있었습니다만, IOHK는 문제가 된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신속하게 Cardano 1.5.1을 배포했습니다.

Cardano 1.5 출시 공지사항 바로가기

Ada가 이제 Ledger에서 지원됩니다

image

보안 및 암호화폐 하드웨어 장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Ledger와 Cardano의 Ada와의 통합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Ledger의 Nano S 지갑을 통해 개인 키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포럼 글 바로가기

Cardano 재단, INATBA에 창립 멤버로 참여

image

Cardano 재단이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rusted Blockchain Applications (INATBA)의 창립 멤버가 됩니다. INATBA 출범은 블록체인 기술 채택 측면이나 암호화폐 업계에 있어 이미 기대가 큰 소식입니다. Cardano 재단은 Cardano가 유럽에서 구축 중인 프레임워크 및 토론 현장의 최전선에 위치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포럼 글 바로가기

스테이킹(Staking)이란?

image

우리는 Cardano 커뮤니티로부터 스테이킹(staking)과 관련된 수많은 질문을 받았으며, 현재 IOHK 개발 팀과 협력하여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내용들은 IOHK 스테이킹 FAQ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순차적으로 게시되고 있으니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확인해주세요. 스테이킹 관련 질문이 있으신 분은 Cardano 스테이킹 텔레그램 그룹(영문)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스테이킹 FAQ페이지 바로가기

아프리카 교육 프로젝트

image

지난주 에티오피아에서 열린 IOHK의 하스켈(Haskell) 코스 졸업식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전해드립니다. 총 19명의 에티오피아 학생과 4명의 우간다 학생이 IOHK가 진행한 하스켈 프로그램을 졸업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ardano 포럼 후기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포럼 글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법적 규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채택에 있어 규제란 ‘방 안의 코끼리(elephant in the room)’ 같은 존재, 즉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구도 먼저 말하기를 꺼리는 거대한 문제입니다. 일부에서는 규제로 인해 업계 혁신과 성장이 저해될 수 있다고 보지만, 제도권에 안착하려면 초기부터 정부 규제가 필요하다고 보는 의견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토론에 참여하기

밋업 참가신청

image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slight_smile: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 (한국어 선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