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4월 12일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Emurgo의 Sebastien이 전하는 3월 Cardano 업데이트

image

Cardano 생태계 전반과 관련한 최신 소식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Emurgo의 수석 연구·개발(R&D) 담당 Sebastien Guillemot가 3월의 모든 관련 소식을 담은 동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이 동영상을 통해 현재 Emurgo, IOHK, Cardano 재단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 및 기술 업데이트, 연구 논문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3월 업데이트 동영상 보기


Cardano 재단, INATBA 출범식 참석

image

지난주 Cardano 재단은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rusted Blockchain Applications (INATBA) 공식 출범식에 창립 회원으로서 참석하였습니다. 창립 회원으로서 Cardano 재단은 블록체인 및 기타 분산 원장 기술의 개발과 채택을 위해 필요한 표준과 가이드라인이 마련되도록, 기업, 정책 입안자, 표준 제정 기관, 규제 기관과의 건설적인 대화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출범식의 주요 내용은 Cardano 포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럼 글 바로가기


Ledger와 통합된 Yoroi의 사용하는 방법

image
최근 Cardano의 Ada와 보안 및 암호화폐용 하드웨어 지갑 솔루션 부문 업계 리더인 Ledger와의 통합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놓치셨다면, 여기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통합된 기능은 Emurgo가 개발한 라이트 클라이언트(light client) 지갑인 Yoroi를 통해 제공됩니다. Emurgo의 튜토리얼 강좌를 따라 원장 장치로 내 Cardano 자산을 설정해보세요!

Emurgo의 Yoroi-원장 튜토리얼 강좌 바로가기


Cardano Tangem 카드

image

Tangem은 사용자가 칩과 NFC 안테나가 내장된 플라스틱 카드에 암호화폐를 저장하고 휴대할 수 있게 만든 새로운 스마트카드 기술입니다. Tangem은 삼성과 Arm(소프트뱅크)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위스의 디지털 보안 전문 상장기업인 Kudelski Group이 보안 및 정확성 감사를 실시했습니다. Cardano 재단은 최근 Cardano 브랜드의 Tangem 카드를 IOHK 서밋에 참석하시거나 키노트에 참여하는 모든 글로벌 커뮤니티에게 키노트에 참석하시는 모든 분께 참석자에게 선사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Tangem카드 서밋 이벤트 바로가기


IOHK 서밋 업데이트

image

Cardano 커뮤니티 팀은 화창한 햇살의 마이애미에서 개최될 IOHK 서밋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그곳에서 여러 참석자분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쁘게 기대하겠습니다. 하지만 참석하지 못하시더라도 염려하지 마세요.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토론과 워크샵을 다양한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해드릴 예정이니Twitter와 Telegram에서 지금 저희를 팔로우해주세요!


IOHK 에티오피아 Haskell 코스

image
IOHK는 최근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Haskell 프로그래밍 교육 코스를 마쳤습니다. 프로그램은 IOHK의 교육담당 책임자 Lars Brünjes, Formal Method 전문가 Polina Vinogradova, 그리고 IOHK의 시니어 리서치 펠로우인 Philip Wadler의 강의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 교육코스는 지난 5월 IOHK와 에티오피아 정부간에 맺은 MOU에 의해 실시된 것으로, 주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훈련 및 고용의 일환입니다. Lars와 Polina는 각각 이번 교육코스에 대한 본인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담아 블로그 포스트를 발행했습니다.

Lars의 블로그 포스트 바로가기

Polina의 블로그 포스트 바로가기


밋업 참가신청


image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slight_smile: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 (한국어 선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