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5월 17일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Cardano 2020 : 비전 달성

Cardano 수석 제품 관리자인 David Esser가 작성한 IOHK의 최신 블로그 게시물을 읽어보세요. David Esser는 Cardano 2020 비전에 관해 논함과 동시에 Cardano 로드맵의 재설계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또한, 향후 프로젝트 업데이트가 어떻게 공유될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IOHK 블로그 바로가기


새로운 Cardano 커뮤니티 매니저 소개

Cardano 커뮤니티팀의 새로운 커뮤니티 매니저인 Niels Schoof와 Andy Hendrikx를 소개합니다. 이 친숙한 얼굴들은 2017년 10월 Cardano의 공식 메인넷 출시 이래로 쭉 커뮤니티의 일원이었으며, 앞으로 커뮤니티 팀에 합류하여 Cardano 커뮤니티 채널을 개선하고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성장시키면서 커뮤니티의 의견을 경청하고 커뮤니티를 대변할 것입니다.

포럼에서 Niels와 Andy를 환영해주세요!


2019년 4월 월별 진행 사항 업데이트

Emurgo의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Sebastien Guillemot은 지난 달 Cardano에서 발생한 모든 작업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4월의 진행 상황을 담은 영상이 최근에 업로드되었으며, 영상을 통해 프로젝트의 최근 업데이트 사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ardano 진행 사항 업데이트 영상 (영문)


Atala 프로젝트 소개

최근 IOHK Summit에서 있었던 주요 발표 중 하나는 기업이 신속하게 제품과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인 Atala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IOHK는 향후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발표 전까지 Atala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Forbes 기사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tala 프로젝트 소개


프론티어 핀테크 서밋(몽골)

Cardano 커뮤니티 팀은 Charles를 포함해 Cardano Foundation과 IOHK와 Emurgo의 팀원들과 함께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프론티어 핀테크 서밋에 참석했습니다. 행사 첫 날 Marlowe hackathon에서 있었던 소식을 포럼에서 확인해보세요!

1일차 소식 확인

이번 몽골 이벤트 기간에, IOHK는 몽골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협회 (Mongolian Blockchain Technology and Cryptocurrency Association)과 몽골 핀테크 협회 (Mongolian Fintech Association)과 함께 MoU를 맺었습니다. MoU는 몽골에서의 초기 블록체인 솔루션과 교육에 집중하는 형태로 포괄적인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Charles Hoskinson이 MoU에 관해 IOHK 블로그에 업로드한 MoU관련 내용 (영문)을 확인해보세요!

몽골 MoU관련 블로그 포스트 바로가기


밋업 참가신청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