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20년 2월 7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다보스 후기: Cardano, 다보스를 흥분시키다

2020년 1월 말, Cardano Foundation은 2년 연속으로 세계경제포럼(WEF)기간 동안 Davos에서 Cardano를 대표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Cardano 대표단은 최초로 Cardano 생태계 파트너사인 Input Output HK(IOHK)와 EMURGO의 중역들을 포함했습니다. 10인의 Cardano 대표단은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인재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스위스의 그라우뷘덴은 섭씨 영하 16도의 추위로 저희를 맞아주었으며, 교통 체증과 철두철미한 보안 속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저희는 함께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다보스의 정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Cardano의 홍보라는 공통의 목적 아래 모인 우리는 하나로 뭉쳐 라에티아 알프스에서 연중 가장 중요한 행사인 본 행사에 모였습니다. 해발 1,560m에서 3,146m에 이르는 높이, 하루 4시간의 수면, 매일 아침 70분 동안의 통근, 그리고 8시간에 이르는 시차도 Cardano 홍보라는 저희의 목표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전체 후기 바로가기

다보스 후기: 세계경제포럼 기조연설 및 패널

Cardano Foundation이 이끄는 Cardano 대표단은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갖는 사람들이 Cardano 채택을 촉진하는 것과는 별개로 대표단원들은 다양한 패널에 참여하며 기조연설을 수행했습니다. 이 녹화본들은 2020년 1월 20~25일 사이에 그라우뷘덴 다보스에서 열린 본 행사를 촬영한 것입니다.

영상 보러가기

다보스 후기: 글로벌 핀테크 생태계 및 산업 동향(다보스 EmTech IM - Charles Hoskinson 기조연설)

지난 달 IOHK의 CEO인 Charles Hoskinson은 세계경제포럼 개최 기간 동안 신흥 기술 투자자 회의 (Emerging Technologies Investor Meeting: Em Tech IM)에서 기조연설을 선보였습다. Hoskinson은 글로벌 핀테크 생태계의 최신 산업 동향에 대한 자신의 통찰을 공유했습니다. 다보스에서 Cardano Foundation이 이끄는 Cardano 대표단 일원의 자격으로 IOHK측 담당자들은 이번 영향력있는 글로벌한 행사에서 다양한 패널에 참여하고 기조연설을 수행함과 동시에 Cardano 채택을 촉진하였습니다.

기조연설 후기 바로가기

다보스 후기: 사회적 선을 위한 블록체인 (Charles Hoskinson의 CV 서밋 기조연설)

Charles Hoskinson는 1월 23일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기간 동안 수행한 첫 번째 기조연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사회적 선을 위한 블록체인에 대한 연설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예시로 현실에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실용적인 예시를 들었습니다.

기조연설 영상 바로가기

Charles의 Cardano 업데이트 영상: 향후 Shelley 출시 등에 관한 주요 내용

2020년 2월 3일 Charles Hoskinson은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는 인센티브화 테스트넷과 관련하여 곧 있을 출시 예정 일정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한, 그는 2월에 있을 주요 이정표와 발표에 대해 다뤘습니다.

요약:

  • Jormungandr의 수요일 업데이트는 14일 금요일에 있을 Daedalus 및 해당 월렛 백엔드와 주요 출시 시점 까지 지연될 예정입니다.
  • 곧 있을 출시는 안정성을 높이고 최근 Daedalus에 대해 보고된 몇 가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 OBFT 하드포크는 2월 20일쯤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Haskell 월렛 백엔드를 이용한 Byron 리부트가 곧 이뤄질 예정입니다.
  • 현재 상용화 추진을 위해 PWC 및 McCann과 함께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2월 3일 소식 업데이트 내용 및 영상

2월 5일에도 Charles Hoskinson은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 위해 빠르게 자리에 앉았습니다. 영상에서 그는 곧 있을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의 릴리스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번 논의는 Shelley 테스트넷의 기능적/비기능적 필요조건에 대해 팀과 고위급 미팅을 거친 이후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요약:

  • Cardano는 증거 기반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기 위한 정형 방식과 동료 검토 방식을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 우리는 Ouroboros를 둘러싼 과학적 원리의 완성에 점점 가까워져 가고 있으며, 이제 세상에 우리의 업적과 우리의 업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할 차례입니다.
  • Haskell Shelley로의 전환 작업은 두 단계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첫째로 스테이크풀 운영자들이 ITN에서 이전하여 더 큰 사용자 기반으로 옮겨가게 됩니다.
  • 우리는 현재 Cardano 개선 제안(CIP)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ADA 채택을 촉진할 Cardano 강화 프로세스도 가늠해보고 있습니다.
  • 우리는 상용화에 있어 더 광범위한 파트너십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2월 5일 소식 업데이트 영상 확인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개발 소식 업데이트 - 2020년 1월 31일

IOHK는 매주 금요일마다 Shelley 테스트넷 뉴스레터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아래 포럼에서 소식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기술 소식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커뮤니티 깃허브에서 관련 모든 커밋과 풀리퀘스트를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대화에 참여하지 않은 분은 스테이크풀 텔레그램 대화에 참여하셔서 커뮤니티의 활발한 활동에 참여해 보십시오.

작년에 IOHK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세한 정보 확인

32주차 보고서 바로가기

프로젝트 매니저인 Dimitris Poulopoulos는 본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개발 소식 업데이트 영상 을 통해 주기적으로 소식을 전달해드릴 것입니다. Cardano 포럼에서 소식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Dimitris 의 업데이트 영상 바로가기

Cardano Foundation 부의장 겸 EMURGO의 CFO & CIO 인 Manmeet Singh, 브뤼셀의 유럽 의회에서“유럽 서밋을위한 블록 체인”에 참석하여 발언

2020년 2월 5일 수요일, Cardano Foundation의 부의장과 EMURGO의 CFO 및 CIO 인 Manmeet Singh은 브뤼셀의 유럽 의회에서 2020년 유럽 블록 체인 회의에 참석, 연설을 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관은 계획의 실행과 함께 닥쳐오고, 빈틈을 얼마나 정교하게 메우는가가 중요합니다. 진정한 정치적 의지를 추가해 윳켕스를 만들고자 하면, 향 후 멋진 미래 기술을 전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유럽 의회에서 연설 중, Manmeet

유럽의 블록 체인은 유럽 수준의 국제 블록 체인 산업 플레이어를 나타냅니다. EMURGO는 유럽 연합 의사 결정자들이 블록 체인 기술을 성공으로 이끄는 목표를 지원함으로써 규제 토론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이 협회의 주요 회원입니다. 유럽을위한 블록 체인은 정책뿐만 아니라 산업 차원에서 국가, 지역 및 글로벌 플레이어와 긴밀히 협력하여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을 지원합니다.

“유럽을 위한 블록체인” 협회 바로가기

EMURGO, 시큐리티 토큰 오퍼링 및 거래를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을 위해 우즈벡 정부와 전략적 태스크포스 설립

지난 달 EMURGO는 우즈벡 정부 하의 NAPM(National Agency of Project Management)와 태스크포스를 설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KOBEA Group과 Infinity Blockchain Holdings가 자문 기구로 참여하며, 해당 태스크포스의 목적은 우즈베키스탄의 STO(시큐리티 토큰 오퍼링)과 STX(거래)를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의 개발을 주도하기 위해서입니다. 더불어 EMURGO와 KOBEA는 타슈켄트의 관료들에게 디지털 자산 뱅킹/거래 및 블록체인 교육 유닛을 위한 인프라에 대하여 자문을 제공할 것입니다. EMURGO는 자문을 제공하여 태스크포스와 함께 프레임워크와 비즈니스 유닛을 개발하도록 함과 동시에, 함께 Cardano의 3세대 블록체인이 우즈베키스탄의 인프라 관련 프로젝트에 갖는 잠재력을 탐구할 예정입니다.

짚고 넘어가기 : Cardano 커뮤니티에는 우즈벡 앰배서더인 @SeanAlimov가 있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한국 Cardano Meetup 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보안 팁과 Shelley 안전 관련 공지 바로가기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