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달로스 연결 문제

다이달로스 지갑을 최근에 동기화를 못시켜뒀다가 오늘 열어보았더니 connecting to network라는 문구만 뜨고 전혀 연결이 안됐습니다. 그래서 지원팀에 티켓도 제출하고 몇시간동안 나와있는 방법이란 방법은 다 써봤는데도 안됐어요. 깨끗하게 삭제하고 재설치까지 하고나니 vpn을 사용해서 지갑을 열어보니 그제서야 동기화를 시작하네요. 인터넷은 kt를 사용중인데 이런경우는 kt에서 다이달로스 지갑을 막았다고 봐야하나요? 컴퓨터에 대해서는 일반인정도의 지식밖에 없어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그리고 제가 당장 인터넷을 바꾸긴 힘든데 지갑을 열때마다 vpn을 사용하는 방법밖엔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11111105 님.
관련 내용을 Daedalus support 를 통해 다시 한 번 접수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인터넷 연결의 문제인 경우, IOHK에서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을 미리 알려드리며, 관련 인터넷 회사로 문의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근본적으로는 다이달로스의 문제는 아닌것 같고 ISP쪽인것 같습니다. 약1개월전에 업무용으로 쓰는 vpn장비를 통한 접속이 비슷한 장애가 났었습니다. 후자쪽일 확률이 높고 혹시라도 다이달로스 내부환경에 vpn을 쓰는 경로가 있으면 https정책이후 국내가 아닌 해외발 또는 개별로 쓰는 서비스vpn에 대해서 정확히 팍악되지 않은 https라 판단되는 경우는 막히는것 같습니다.

예 당시엔 지원팀이랑 연락을 해서 일단 요로이로 전부 옮겨뒀구요. 그냥 일시적인 장애였는지 며칠뒤부터는 다시 잘 되더라구요. 원인이 무엇인지도 파악 못했고 앞으로 괜찮을지도 지켜봐야해서 당분간은 요로이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