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런에서 쉘리로의 전환과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보상을 수령하는 방법

Charles Hoskinson의 유투브 영상

How Byron to Shelley Wallet Migration and ITN Reward Redemption Works 요약

제공: HAPPY CARDANO

쉘리 주소와 기존 바이런 주소의 차이점

쉘리로의 전환 단계는 세 단계로 나뉩니다.

  • 기존 바이런 -> 바이런 리부트 -> 쉘리

쉘리로의 변환과정에서는 우선 지갑 주소가 변화합니다.

바이런 단계에서는 Ddz로 시작하는 다이달로스 주소와 Ae2로 시작하는 요로이 지갑 주소를 사용합니다.
(이하 레거시 주소)

바이런 리부트 단계에서는 이 레거시 주소를 지원합니다.

쉘리 전환 후에는 지갑에 관계 없이 addr로 시작하는 Bech32 기반의 주소 포맷을 사용합니다.

쉘리 단계에서는 레거시 주소를 새로운 쉘리 주소로 변환하는 과정이 쉘리 다이달로스 지갑에서 GUI로 안내될 것입니다.
(추후 단계별 가이드가 제공될 예정)

업그레이드될 쉘리 지갑에서 기존 바이런 지갑의 지불 암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쉘리 지갑을 생성하면 쉘리 지갑이 생성되며 새로운 15단어 복구코드가 제공될 것입니다.
(기존 바이런 다이달로스 복구코드는 12단어, 기존 요로이 복구코드는 15단어)

여러분은 기존의 복구코드를 보관하셨듯이 이 새로운 15단어 복구코드를 잘 보관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 바이런 지갑의 지불 암호를 잊어버리셨다면, 기존 지갑을 기존 복구코드로 복구하면서 새로 지불 암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ITN(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받은 보상을 어떻게 메인넷에서 수령하는 방법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 참여하고 계셨던 분들은 테스트넷 지갑의 복구코드(15단어)를 보관하고 계실 것입니다.

메인넷 쉘리 단계가 시작하면 쉘리 다이달로스 지갑에서 여러분은 “ITN 보상 수령하기 (Redeem ITN Rewards)” 라는 버튼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한 후 보관하던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지갑의 복구코드 15단어를 입력하면, 그동안 테스트넷에서 받은 보상을 메인넷으로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쉘리 메인넷을 시작할 때, 카르다노가 기존 바이런 단계의 거래 내역과, ITN이 끝날 때 캡쳐한 보상 내역에 대한 정보를 통합한 정보를 메인넷에 초기 세팅으로 입력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테스트넷에서 발생한 보상은 메인넷에서 테스트넷 복구코드로 찾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ITN 복구코드를 분실했다면 테스트넷에서 수령한 보상을 찾아올 방법이 없습니다.
(*복구코드는 항상 잘 간직하세요!)

위의 보상 전환 단계는 쉘리로의 업그레이드 단계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대한 유저 적응과 거래소 지원)가 완료되고 나서 쉘리 메인넷으로의 하드포크가 완료된 후에 시작됩니다.

+ 쉘리 다이달로스의 Ledger 하드웨어 지갑과 페이퍼 월렛 지원

쉘리 메인넷이 시작되고 나서 Ledger 하드웨어 월렛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Ledger 디바이스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면 다이달로스가Ledger와 연동되어 작동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프라이빗 키를 하드웨어 월렛에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이달로스의 페이퍼 월렛 또한 새롭게 재설계되어서 페이퍼 월렛을 통한 위임이 가능하게 됩니다. (콜드 스테이킹)

기존 바이런 단계의 페이퍼 월렛을 쉘리로 가져와서(import) 새로운 다이달로스 페이퍼 월렛을 만들어 옮기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가이드도 추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카르다노와 관련한 소식과 더욱 자세한 가이드가 추후 안내될 예정입니다.

HAPPY CARDANO 유투브 채널트위터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