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20년 4월 29일

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는 격주 수요일에 발송됩니다!

Cardano 월간 제품 관리 근황 4월 업데이트 - 2020년 4월 30일

4월 30일 목요일에 새로운 LIVE 근황 업데이트 쇼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쇼에서는 Haskell Shelley 테스트넷, Adrestia, R9B 코드 감사 등 많은 최신 정보를 포함하여 Cardano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일에 대한 소식을 공유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IOHK, 새로운 Daedalus 메인넷 월렛 출시

Daedalus Wallet 메인 넷 출시 :
지난주 IOHK는 Daedalus 메인 넷 지갑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Daedalus Flight 프로그램이 생성 한 엄청난 양의 피드백에 의해 가능해졌습니다. Daedalus 1.0.0은 안정성, 신뢰성 및 성능의 향상을 포함하여 Daedalus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모든 플랫폼의 사용자는 연결, 블록체인 동기화 및 월렛 복원 속도 및 메모리 사용량 감소 등의 개선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aedalus 1.0.0은 백그라운드 블록체인 동기화, 월렛 가져 오기 기능, 필수 지불 비밀번호, Yoroi 지원, 트랜잭션 필터링, 새로운 업데이트 메커니즘 및 재 설계된 더 빠른 월렛 복원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 Daedalus 1.0.0을 체험해 보십시오!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 비디오 및 설치 안내서를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Daedalus 메인넷 월렛 다운로드

설치 안내 비디오

앰버서더 @innopia 님의 한국어 요약

Daedalus 팀은 현재 IOHK의 ADA를 소지하고 있는 모든 분에게 월렛 테스트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개하는 목적은 Daedalus의 차후 버전 릴리스를 위한 최신 인터페이스 기능을 다양한 분들과 실시간으로 테스트 해보기 위함입니다. Daedalus Flight로 명명될 해당 버전은 월렛의 모든 기능이 구현된 완성형이 될 것이며, 따라서 기존과 같이 ADA를 사용하고 수령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이를 통해 각 릴리스마다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소중한 피드백을 저희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Daedalus 제품 관리자 Darko Mijić는 참여하고자하는 분들을 위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참고: Daedalus Flight는 암호화폐 또는 Daedalus 지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실제 메인넷 ADA를 사용하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aedalus Flight 관련 블로그

FCAS™️에서의 Cardano 성적

800x491

FlipsideCrypto에 따르면, 지난주 Cardano는 코드 개선, 커뮤니티 참여, 개발자 행동, 유동성 및 코드 기여 등의 부분에서 인해 "Superbs"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시장 성숙도, 네트워크 활동 및 사용자 활동에 대한 세 가지 분양에서도 "Attractive"을 확보했습니다. Cardano의 전반적인 FCAS ™ ️ 등급, 개발자 행동 및 시장 성숙도 점수는 상승 추세를 보여줍니다.
자세한 설명은 Cardano Foundation의 Twitter를 참고하세요.

Cardano의 번역가 앰버서더인 @rodri 는 포럼에서 Cardano의 실적에 대해 요약자료를 게시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참고 : FCAS 등급을 보려면 해당 플랫폼에 로그인해야합니다.)

Rodrigo의 포럼포스트

IOHK 블로그: 정형 방법과 민첩한 개발의 시너지를 통한 Cardano 구축

IOHK는 현재 한 글로벌 금융 및 사회 운영 체제에 Cardano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대규모 작업에는 빠른 반복과 절대적인 정밀도 모두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IOHK는 민첩한 개발 속도와 높은 보증 코드 및 정형 방법을 결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연성과 정형성의 융합은 저희 엔지니어들이 이 현대적인 개발 철학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The Cardano Effect: Shelley 메인넷으로의 전환, 최신 화이트보드 (SANBA) TCE 85

Charles Hoskinson 지난 주 Cardano Effect에 깜짝 출연했습니다. 놓치지 마세요! TCE 에피소드에서 그는 최신 Cardano 소식과 화이트보드 영상에 관해 이야기하고 메인넷 Shelley로의 전환, ‘d’ 매개변수 및 SANBA를 포함한 몇몇 소식의 업데이트를 공유했습니다.

Charles Hoskinson이 함께하는 85번째 TCE 에피소드

Charles Hoskinson의 온라인 화이트보드 프레젠테이션: “우리가 Shelley를 런칭하는 방법"

Byron 리부트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금, Charles Hoskinson는 새로운 화이트보드 영상에서 Shelley 런칭을 위해 우리가 따라야 하는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이번 영상은 필수적으로 시청하시길 권장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시청

Charles Hoskinson이 설명하는 Byron에서 Shelley로의 월렛 전환이 이뤄지는 방법

2020년 4월 21일 Charles Hoskinson은 Cardano의 Byron에서 Shelley로의 전환이 어떻게 이뤄질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요약:

  • 모든 Cardano 월렛이 BECH32 형식으로 마이그레이션됩니다.
  • BECH32에서 작동하는 Cardano 월렛만 위임 및 투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단계 동안 Shelley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는 향후 단계별 지침에서 설명이 제공될 것입니다.
  • 암호 문구를 작성하고 보호하는 것은 Shelley로 전환하는 데 있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 업데이트 중에 원장 및 페이퍼 월렛에 대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앰버서더 @junada 님의 한국어 요약

EMURGO 블로그 :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업계의 신용 데이터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기업, Credmark

EMURGO는 Credmark를 환영합니다! Credmark는 2020년 들어 가장 최근에 합류한 dLab/EMURGO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배치(batch) 회원입니다. Credmark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업계에 가치있는 신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와 같은 중요한 신용 데이터는 세계 금융 업계에 있어 핵심에 해당합니다. 신용 데이터 없이는 신용을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더 좋은 대출·차용 조건에 대해 자격이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거래는 누구와 해야 하는지를 대출 기관이 알 수 없게 됩니다. 현재 기존의 신용 데이터는 암호화폐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기반 금융 생태계가 번성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신용 데이터 및 신용 대출이 필수적입니다. Credmark는 암호화폐 생태계의 성숙을 돕는 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EMURGO 블로그: 【Beyond the Block: 블록체인이 공급망을 개선할 수있는 방법】 웨비나

EMURGO는 이번 달에 첫 번째 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참여한 첫 번째 웨비나에서 참가자들은 블록체인을 핀테크, 게임, 물류, 부동산, 농업 등과 같은 기존 산업에 통합하는 것의 기초와 그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에 힘입어 EMURGO는 두 번째 EMURGO 온라인 웨비나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 웨비나에는 EMURGO의 인도네시아 CEO인 Shunsuke Murasaki와 블록체인 솔루션 유닛 관리자인 Purushotham Maralappa가 함께할 예정이며, 개최 날짜는 한국 시간 기준 2020년 5월 1일 21시입니다 . EMURGO는 이번 Beyond the Block 웨비나에서 다양한 유스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논의와 함께 블록체인의 수직형 공급망 통합과 최근에 런칭한 EMURGO 자체 추적가능성 솔루션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합니다.

웨비나 참가하기

텔레그램의 Satoshi Club 커뮤니티에 대한 Cardano 앰배서더 AMA

지난 13일 Cardano 앰배서더인 Lgbeano, Priyank, Josh는 Satoshi Club AMA 시리즈에 참여했습니다. 본 AMA는 Serg와 Satoshi Club Team이 주최했습니다.

"Satoshi Club 텔레그램 채널은 약 6,000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활동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입니다. Satoshi Club은 Cardano AMA 세션에 Cardano가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앰배서더들에게 접근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암호화폐계의 활동적인 구성원 수백 명이 Cardano 텔레그램 채널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과거에는 Cardano 프로젝트에 있어 적극적이지 않던 한 커뮤니티가 Cardano에 대한 한 차원 높은 지식을 얻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두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상호 간의 긍정적인 관계와 연결을 구축할 수 있는 토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앰버서더 AMA 후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최근 COVID-19으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 권장 하지 않습니다. 이에 저희는 이 기간 동안 밋업을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솔루션과 권장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포럼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E-Meetups : 온라인 모임 이벤트를 개최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 및 아이디어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보안 팁과 Shelley 안전 관련 공지 바로가기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