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8월 23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Cardano 1.6 및 Daedalus 0.14.0

Cardano 1.6이 최근 Cardano 메인넷에서 릴리스되었습니다. IOHK의 이번 릴리스는 최신 Daedalus (v. 0.14.0)를 적용하며, 이는 월렛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여러 가지 중요한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을 제공하여 월렛의 사용을 쉽고 원활하게 합니다. Cardano 포럼에서 Daedalus 제품 관리자인 Darko Mijić이 소개하는 모든 새로운 기능에 대한 공식 릴리스 노트 및 데모 영상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aedalus 0.14 관련 출시노트 바로가기


David Esser와 함께하는 라이브 개발 업데이트

IOHK에서 새로 출시한 라이브 Cardano 개발 업데이트 시리즈에서 Cardano의 제품 관리자인 David Esser는 커뮤니티 회원들과 생중계로 진행되는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그는 프로젝트적인 관점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커뮤니티의 많은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ardano 포럼에서 시간순 요약을 확인하고 진행된 질의 세션의 전체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업데이트 AMA 영상보기

앰버서더 Jun 님의 한글 요약바로가기


Cardano 재단, Konfidio와 함께 Cardano 적용 추진

Cardano 재단과 Konfidio는 기업, 중소기업 및 정부에 블록체인 모델 적용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Konfidio는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벤처 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Cardano 블록체인에서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관련 포럼글 보러가기


LINE과 Weibo에서 만나는 Cardano

아시아 지역의 블록체인 시장과 암호화폐 시장과의 소통 증대라는 Cardano 재단의 목표에 따라 일본 커뮤니티를 위한 공식 LINE 계정과 중국 커뮤니티를 위한 Weibo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EMURGO 또한 최근에 Yoroi 스티커를 포함한 LINE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LINE에서 Cardano 재단 일본어 업데이트 소식 받아보기

중국어 Weibo 페이지 가입하기

EMURGO LINE 계정 친구추가


개발 진행 상황 데모 엿보기

IOHK는 내부적으로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던 개발 데모 영상을 게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공유되는 영상들은 우리의 현재 상황에 대한 기술적인 상태의 세부 정보를 공유하는 무편집 무연출 데모 영상입니다. 처음 두 영상은 멀티노드 통신에 관한 것으로, 디스크상의 스토리지와 4가지의 통합 구성 요소(합의, 원장, 네트워크 프로토콜, 노드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개발 진행 데모영상 보기(영어)


EMURGO 가 전하는 진행 상황 업데이트 영상

EMURGO의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Sebastien Guillemot는 이번 달 진행 상황 요약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영상을 통해 Cardano의 최신 개발 근황과 생태계 전반의 견고한 연구 흐름 및 프로젝트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십시오.

개발 진행 영상 바로가기


Cardano 미니 레슨

Duncan Coutts는 Cardano 프로젝트와 함께하고 있는 IOHK의 CTA(Chief Technoical Architect)입니다. 그는 Cardano의 핵심 원칙을 설명하고 Shelley 시대에 적용될 추가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짧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스테이크풀에 대한 정보와 '위임’이 Daedalus에서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은 IOHK 트위터 계정에 정기적으로 게시될 예정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IOHK Twitter 팔로우하기


Cardano 스마트 컨트랙트가 기존 방식과 다르고 더 강력한 이유

스마트 컨트랙트는 돈, 재산, 주식, 기타 가치있는 것들을 제3자 없이 투명하고 충돌없이 교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EMURGO는 최신 블로그 게시물에서 Cardano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어떻게 다른지, 현재 암호화 분야에 존재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어떻게 개선하고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EMURGO 블로그바로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카르다노 밋업 참여하기

새로운 밋업 그룹 가입하기

전세계 Cardano 커뮤니티 보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한국 Cardano Meetup 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