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8월 9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새로운 Plutus ebook을 소개합니다

IOHK가 Plutus를 소개하는 입문서를 이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ebook은 Cardano를 위한 범용 기능 프로그래밍 환경인 Plutus 언어를 직접 배우고 실제 코드 예제를 통해 작업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Plutus ebook북은 아마존 킨들(Kindle)과 LeanPub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lutus ebook링크와 해당 ebook을 소개하는 IOHK의 블로그 게시물로 이동하려면 아래 버튼을 누르세요!

Plutus ebook 바로가기


Cardano 재단, ‘월드 블록체인 서밋 싱가포르’ 참석

Cardano 재단의 네이선 카이저(Nathan Kaiser) 의장이 제 13차 ‘월드블록체인서밋(WBS)’ 기조연설을 통해 아시아 블록체인 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번 카이저 의장의 기조 연설에서 다뤄진 주제와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시장으로 부상할 전망인 아시아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유용한 정보로 가득한 Cardano 재단의 최신 블로그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Cardano 재단의 WBS 블로그 바로가기


Emurgo의 공식 LINE 계정

Emurgo가 새로운 공식 LINE 계정을 출시했습니다! LINE은 일본, 타이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Cardano 커뮤니티 회원은 이제 Emurgo의 공식 계정(@emurgo)을 추가하시면 중요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Emurgo의 LINE 출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Emurgo, 주요 블록체인 행사에서 Cardano 언급

Emurgo는 2019년 상반기 다양한 국제 컨퍼런스에서 Cardano에 관해 언급함으로써 Cardano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일조했습니다. Emurgo가 올해 현시점까지 참여한 글로벌 컨퍼런스는 무려 20개가 넘습니다. 한 달 평균 3번인 셈입니다. 국제 컨퍼런스에서 다뤄진 주요 하이라이트는 최신 블로그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murgo 블로그 게시글 읽기


테스트넷에서 Daedalus 0.14.0 배포

IOHK는 최근 Cardano 1.6.0과 함께 Daedalus 버전 0.14.0을 테스트넷에 배포했습니다.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함께 중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변경된 이번 배포본을 통해 Daedalus 사용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새 버전은 테스트 넷에서 QA와 검토 과정을 완료한 후 Daedalus 사용자에게 선보이게 되니, 업데이트를 주목해주세요.

Cardano 1.6 출시노트 바로가기


재단 팀 주최 커뮤니티 밋업

2019년 7월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 참석차 싱가포르와 홍콩을 방문한 Cardano 재단 팀은 현지 Cardano 커뮤니티 회원들과 교류하는 소중한 밋업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밋업은 Cardano 생태계 내외부 인사를 특별 손님으로 모셔 진행함으로써 매우 성공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많은 도움을 주신 현지 커뮤니티 밋업 주최자인 Jose님, Jiten님, Cliff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밋업 후기 바로가기


IOHK 주간 기술 보고서

IOHK에서 Cardano 개발 관련 최신 진행 상황을 담은 보고서가 매주 발표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주간 보고서에서는 Cardano 모든 팀에서 진행 중인 작업이 전반적으로 다뤄지므로, 프로젝트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통찰력과 투명성에 도움이 됩니다!

최신 주간 보고서 읽기


Cardano 프로젝트 채용 소식!

Cardano 프로젝트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견조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Cardano 프로젝트가 함께 성공을 이끌어 갈 최고의 인재를 찾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Emurgo의 싱가포르 본사 업무에서부터 Cardano 재단의 커뮤니티 리드(Community Lead) 직책에 이르기까지 멋진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Cardano 재단 채용정보

Emurgo 채용정보

IOHK 채용정보


카르다노 밋업 참여하기

새로운 밋업 그룹 가입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한국 Cardano Meetup 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영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