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5월 3일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찰스 호스킨슨 CEO의 기조연설

이번 주 뉴스레터에서는 지난 4월 17~18일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IOHK 서밋 관련 주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먼저, IOHK의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CEO의 기조연설 포럼포스트와 비디오를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설을 통해 호스킨슨 CEO는 Cardano 프로젝트가 거쳐 온 역사와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밝혔습니다.

찰스 호스킨슨 연설 바로가기


서밋 시청 이벤트

Cardano 재단은 기조 연설과 관련, 전 세계 커뮤니티 멤버들간의 폭넓은 참여를 끌어내기 위한 특별한 시청 이벤트를 준비한 바 있습니다. 지인과 함께 호스킨슨 CEO의 연설을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한 후, 이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Cardano 재단에 보내주신 팀에게는 Tangem 암호 카드를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당첨자 비디오 바로가기


IOHK 블로그가 전하는 서밋 소식

IOHK 서밋과 관련한 새로운 블로그 게시물을 읽으시려면 IOHK 웹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서밋에서 발표된 공지 사항 및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영문) 바로가기


Emurgo,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Seiza 발표

Emurgo의 Nicolás Arquero 최고기술경영자(CTO)와 Sebastien Guillemot 수석 R&D 엔지니어가 곧 출시될 Cardano 블록체인 익스플로러인 Seiza 관련 소식을 전했습니다. Emurgo가 개발한 Seiza는 여타 블록체인 익스플로러보다 많은 기능이 포함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murgo의 Seiza 보도 자료 바로가기 (영문)


Cardano Effect 팟캐스트 Summit 특집

Cardano Effect의 Philippe은 서밋 현장에서 IOHK의 Duncan Coutts 수석기술 설계자, Cardano 커뮤니티 멤버 Vasil, 그리고 분산형 Dapp의 하나인 GIG 전시부스 운영자를 게스트로 초대해 훌륭한 에피소드를 녹화했습니다.

Cardano Effect Summit 특집 바로가기


CryptoPuzzle이 궁금하신가요?

서밋에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여러 연설과 워크샵이 개최되는 가운데, 다른 한편에서는 참석자를 위해 마련된 CryptoPuzzle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퍼즐 우승자는 IOHK의 찰스 호스킨슨 CEO와 Jeremy Wood 공동 창업자의 서밋 폐회식에서 ADA를 상품으로 수령했습니다. 컴퓨터 과학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과 약간의 호기심만 있으면 누구나 재미 있게 풀 수 있는 퍼즐이니 여러분도 참여해보세요. 다음주인 5월 9일 목요일에 퍼즐 답변이 게시됩니다.

Cryptopuzzle (영문) 풀어보기


Plutus & Marlowe Udemy 강좌

IOHK는 최근 편한 시간에 온라인으로 Plutus와 Marlowe의 스마트 계약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 있는 Udemy 무료 강좌 2개를 개설했습니다. 이미 4000명이 넘는 학생이 등록할 정도로 인기 있는 온라인 강좌이니, 한번 참여해 보세요.

Marlowe 강좌 바로가기

Plutus 강좌 바로가기


암호화폐 스캠에 주의하세요

Cardano 공동체는 스캠이나 근거 없는 FUD를 확산하는 모든 행위를 커뮤니티에 대한 신뢰를 침해하는 심각한 사안으로 다룹니다. 파트너십 및 제3자 제휴 관계 체결은 앞으로도 반드시 Cardano 생태계 내의 공식 기관을 통해 발표된다는 사실을 유념해 주세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상에서의 보안


밋업 참가신청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